본문 바로가기
Ms-Office/Excel

[2007] 엑셀 한 셀에 두 줄로 입력하기

by M'ya 2010. 10. 27.
728x90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입력 할 경우, 한글이나 워드프로세서 처럼 하나의 셀에 여러 줄을 입력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다른 프로그램 처럼 'Enter'를 누르는것이 아니라 'Alt + Enter'눌러 주어야 합니다.

1. 위의 이미지 처럼, 첫번째의 경우는 다음 줄 입력을 위해 'Enter'만 누른 경우이고, 두번째의 경우는 'Alt + Enter'를 누른 경우입니다. 확실히 다르죠?


2. 또한, 셀에 데이터를 입력한 후 홈 > 맞춤 > 텍스트 줄 바꿈 을 클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열 너비를 조절하면 너비에 다라 줄 바꿈 위치가 달라집니다.


* Alt + Enter :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서 줄 바꿈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정확하게 줄 바꿈을 할 수 있다.
* 텍스트 줄 바꿈 : 열 너비와 행 길이를 어떻게 조절하느냐에 다라 줄 바꿈 위치가 달라질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한 셀에 입력할 값이 조금 긴 경우 자동으로 줄을 바꿔 한 셀에 표시할 때 사용하기 편하다.


3. 엑셀 2003버전에서도 사용 가능한 방법으로 셀 서식 대화상자에서 '텍스트 줄 바꿈'을 체크해 줍니다.
줄 바꿀 셀을 선택,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셀 서식을 선택, 대화상자에서 텍스트 조정 > 텍스트 줄 바꿈을 체크합니다.


* 셀 서식 대화상자 단축키 : Ctrl + F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