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Office/Excel

[2007] 엑셀 페이지 설정 및 인쇄하기

by M'ya 2010. 10. 14.
728x90

 

 

엑셀의 많은 양의 데이터를 A4용지 한장에 들어가도록 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통하여 사용자가 영역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office단추 > 인쇄 > 인쇄 미리보기
인쇄 하기 전 항상 인쇄 미리보기를 통하여, 프린아웃 되는 영역이 어떻게 되는지 꼭! 확인 합니다.
보기 탭 > 통합 문서 보기 그룹 >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통합 문서 보기 그룹에서는 기본적으로 '기본'이 선택되어 있으며,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는 1페이지 안에 인쇄되는 영역을 확인하고, 재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하단 이미지를 확인 해 보면, 파란색 점선과 실선이 눈에 뜁니다.

- 실선 : 인쇄할 전체 영역
- 점선 : 페이지가 나눠지는 영역


즉, A4용지 한 장안에 프린아웃 되어 나타날 영역을 사용자가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점선을 선택하여 원하는 영역으로 드래그 하여 1페이지에 나타날 영역을 재설정 합니다.


또한, 불필요한 영역(납기일)을 삭제하지 않아도 실선으로 영역을 재 설정 해주면 하단의 빨간색 영역은 프린아웃 되지 않습니다. 회색 영역 부분은 인쇄가 되지 않기 때문에, 불필요한 영역(납기일) 또한 인쇄 영역으로 설정되지 않는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페이지 설정' 대화상자를 통하여 '자동 맞춤'을 설정해 줍니다.

페이지 레이아웃 탭 > 페이지 설정 그룹 > 페이지 설정

[페이지 레이아웃] 그룹

'페이지 설정' 대화상자에서 페이지 탭을 선택, 배율 부분에 있는 '자동 맞춤'을 1용지로 설정해줍니다.
이 것은 용지 한장에 현재 작업하고 있는 영역을 전체 프린아웃 하겠다는 의미 입니다.


[페이지 설정] 대화상자

내가 원하는 영역을 직접 선택하여 프린아웃 할 경우에는 첫번째 경우를, 한번에 쉽게 영역을 설정할 경우에는 두번째 경우가 사용하기 편할 듯 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