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Office/Excel

[2007] 엑셀 호환성 검사 지정하기

by M'ya 2010. 10. 22.
728x90

 

 

 

엑셀 2007로 작성된 통합 문서를 엑셀 97-2003 통합 문서 형식으로 저장할 경우, 위와 같은 대화상자가 뜹니다.

이 대화상자는 [호환성 검사] 대화상자로 엑셀 2007로 작성된 문서를 이전 버전의 엑셀에서 열 경우 엑셀 2007에 새로 추가된 기능이 삽입 되었을 때 두 엑셀 버전간의 호환성 문제로 기능이나 일부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다는 경고 대화상자 입니다.

다시 한번 쉽게~ 말씀드리자면.

엑셀 2007로 작성된 통합 문서를 엑셀 97-2003 통합 문서 형식으로 저장할 경우, 버전의 차이로 인해 문서를 읽지 못하는 현상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와같은 현상으로 자동으로 검사를 해 주는 것이  [호환성 검사] 입니다.

엑셀의 경우, 여러가지 수식 등등으로 인해 복잡하게 얽혀(?)있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해 이와같은 대화상자가 뜨면 바로바로 검사를 해 주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호환성 검사] 대화상자가 뜰 경우,  [계속]을 클릭하면 엑셀 2007 이전 버전에서 지원되지 않는 기능을 제한하여 97-2003 통합 문서로 저장됩니다. 또한, [취소]를 틀릭하면 파일 형식을 다시 지정할 수 있도록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호환성 검사]
대화상자가 뜨지 않는 경우, 검사를 하기 위해 Office 단추 > 준비 > 호환성 검사 실행 을 클릭합니다.


아무런 이상이 없을 경우, [호환성 문제가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의 대화상자가 뜹니다.



TIP! :: 이전 버전의 Excel에서 파일 변환기를 사용하여 Excel 2007 통합 문서 열기

TIP! :: 이전 버전의 Excel과 Excel 2007 통합 문서의 호환성 검사


* 엑셀 2007 뷰어 : 다음 검색 | 바로 실행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