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TIP]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모바일에 달아보자 ③ - 최종

by M'ya 2013. 7. 23.
728x90

 

그 동안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모바일에 달기 위해 피나는 검색을 하고, 적용하기를 수..수십번.
나와 같이 나름 헤매는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티스토리에서 아예 모바일용 애드센스 플러그인서비스를 제공해 주셨네요.

굿보이

 

어찌나 따라하기도 쉽게 되어 있는지, 단번에 수정 완료!
(하지만, 일일이 넣어 주었던 광고 소스를 삭제해야는 슬픈 노가다의 현실...ㅠ)

어쨌든!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코드를 플러그인으로 설정,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티스토리 관리자 > 플러그인 설정 > 관리 및 통계 : Google AdSense (모바일용)


 

2. 애드센스 모바일용 소스를 넣기 위해 설정을 누른 후, 노출 될 유형 선택합니다.
3. 유형 선택 후 구글 애드센스에서 생성된 코드를 빈칸에 넣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만드신 후 가져오시면 됩니다.

   ☞ 구글 애드센스 바로가기

 

 *하단의 이미지는, 저의 블로그에 적용한 3번째 유형, 2개의 광고 코드가 입력된 모습니다.

AdSense에 정상적으로 가입이 되셨다면, 상단에는 광고 사이즈(Ad Size) 중 320x50 모바일 배너를, 하단에는 원하는 광고 사이즈를 선택하신 뒤 발급받은 광고 코드를 복사한 뒤 입력하시면 됩니다. 광고 코드에 대한 생성 및 코드 복사를 Google AdSense 서비스의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모바일에서 적용된 애드센스 광고 보기 | http://at-corner.tistory.com/m/post/list
*PC에서 모바일 화면 접속 방법은, 주소 뒤 'm'을 붙여 주시면 됩니다.

 

내 블로그의 전체 리스트 영역 뿐만 아니라, 각각의 블로그 글 상.하단에 적용된 광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용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손쉽게 완료!!

 

2013/01/20 - [Tistory] - [TIP]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모바일에 달아보자 ②

2013/01/20 - [Tistory] - [TIP]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모바일에 달아보자 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