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TIP] 구글 /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 ①

by M'ya 2013. 4. 29.
728x90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수익금을 늘 수표로만 (우편) 받아오다, 최근에야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로 지급방법을 변경시켜보았습니다.
왜 이렇게 쉬운 방법을 이제야 안 걸까요...

우편으로 직접 받아 보는 것이 꽤 안전하지 않을까~ 하는 바보같은 생각을 여태 하고 있었다니.
은행에 가야하는 번거로움은 둘째치고, 추심 비용과 기간 등등 내치고, 기다려야 하는 것들이 많았는데도 말이죠...

 

1. 구글 애드센스 > 내 계정 > 지급 정보 및 수입 명세서 확인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본인의 내역을 확인, MTCN 번호를 확인 (간단하게 핸드폰으로 사진 혹은 캡처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 사진을 지참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하고 근처 은행으로 갑니다.

또한, 지급일로부터 60일이 지날 때까지 지급금을 수령하지 않으면 지급 보류에 걸려 다시 구글 측으로 메일을 보내야 하는 등의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처리 가능한 은행 찾기

>> 웨스턴 유니온 코리아 : http://www.westernunion.co.kr/kr/location_search.php

도, 시/군, 가맹점, 지점을 선택하여 본인이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가맹점을 찾습니다.
웨스턴 유니온 송금 관련이라고 하면 알아서 창구를 소개해 주시고, 꼭 신분증을 지참 하셔야 합니다.

 

일단, 제주에서는 국민, 기업, 농협, 하나은행이 있네요.
모두 다 저의 주 거래 은행은 아닙니다만 ^^;;

 

여하튼 해당 은행으로 지급금을 받으러 가 봅시다!

*아직, 지급금을 받은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은행에서의 주의 할 점이나 공유사항이 있으면 추가로 전달 드릴게요^^
*지급금에 관한 블로그 글들을 보다 보니, "기업은행에서가 빠르게 처리해 주더라" 라는 결론들이 많네요....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