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TIP]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모바일에 달아보자 ②

by M'ya 2013. 1. 20.
728x90
[TIP]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모바일에 달아보자 ①

애드센스 광고를 모바일에 노출을 위한 중요한 설정은 위의 에서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새로운 글을 작성 한 뒤, 모바일에서도 광고가 잘 노출되는지 확인 해 볼 차례입니다.

여기서 잠깐)
새로 광고를 만들었다면, 광고가 제대로 노출되기 까지 최대 1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그 전에 설정 완료 후 모바일에서 확인 해 보니 제대로 나오지 않거나, (광고)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는 분들은 조금 시간이 지난 후 다시한번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PC에 광고를 추가하셨던 분들은 아시죠?)

여기서 잠깐 2)
모바일에서 노출되는 페이지는 꼭 모바일로만 확인 해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페이지의 모바일용 링크 주소만 안다면, PC에서도 확인이 가능 하다는 말씀!

저의 블로그를 예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주소는 기존 주소 뒤에 '/m' 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 웹 주소 : at-corner.tistory.com
 - 모바일 주소 : at-corner.tistory.com/m

[img] left : PC / right : 모바일

 

1. 새로운 글 작성 or 기존에 작성된 글을 수정하여 본문에 광고 삽입
저는 기존의 글을 수정해 보겠습니다.

 

2. 기존 글 '수정'

① 본문 맨 하단에 커서가 놓여 있는지 확인
-> 광고를 본문 맨 밑에 놓을 예정이기 때문에 커서를 맨 밑에 위치, 상단에 노출 시킬 예정이라면 상단에 커서 놓기
② 우측 메뉴 하단에 '서식' 메뉴 클릭
③ 기존에 등록 되어 있는 '서식''구글 애드센스 모바일용 광고' 클릭 - 아무 변화 없음

④ 저장

 

3. 웹에서 내 블로그 확인

본문 하단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처럼 약간의 빈 공간이 생기게 됩니다. 바로 광고가 노출되는 부분이 되겠죠.
하지만, 광고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TIP]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모바일에 달아보자 ① 과정에서 PC에는 노출시키지 않기로 설정을 했기 때문입니다.

 

4. 모바일에서 내 블로그 확인

과연, 모바일에서는 설정한 대로 광고가 잘 노출되고 있을까요?
정상적으로 노출된다면, 본문 하단에 광고가 노출되고 있을겁니다.
꺅- 성공!!

 

여기서 잠깐 3)
모바일에서도 광고를 여러개 노출 시키게 된다면 (광고를 중간에 노출, 2개 이상 노출 등) 역시 제재를 당할 수 있다고 하니, 너무 욕심은 내시지 마시고 상단이나 하단에 1개만 노출하는 원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그러고 보니, 제가 모바일에 여러개 노출 시키면 안된다고 적어놔버렸네요. 수정했습니다 (헛갈리셨다면 죄송해요^^)
일단은 모바일 광고는 스마트폰, 태블릿에서만 보여지는 광고이기 때문에 PC 광고와는 다르게 분류가 됩니다.

또한, 포스팅 내용 중간에는 여전히 모바일 광고도 정책에 위반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게시글의 상단 혹은 하단에 위치하도록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어쨌든, 결론은!
모바일에 노출 가능한 광고의 개수는 최대 2개이며, 위치는 반드시 게시글의 상단, 하단에 위치하도록 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 모바일용 애드센스 정책
https://support.google.com/adsense/bin/answer.py?hl=ko&answer=1354762#n3

 

[참고]
_두 여자의 말랑말랑 생활공감
_마루의 세상구경
_열린영어님 블로그


어쨌든 썩쎄~스.
기존 글들도 광고를 설치하려면..... 수정 작업을 통해서 광고를 넣어야 겠네요.

아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