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이슈]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by M'ya 2010. 11. 2.
728x90


최근 인터넷에서 상품 등 구매를 할 때 파일공유 사이트의 무료 쿠폰 다운 등등 쿠폰이 오게 됩니다. 물론 저도 몇 달 전 모니터를 구매하면서 몇 장 받았구요. 흠흠.

무료 다운로드 쿠폰에, 회원 가입만 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몇 번 사용은 해봤습니다만, 이런 접속으로 인해 컴퓨터가 많이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원하는 콘텐츠를 다운받기 위해선 해당 업체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는데, 이 소프트웨어가 개인 컴퓨터의 자원을 잡아먹어 컴퓨터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업체 서버에서만 파일이 전송되는 게 아니라, 본인도 모르게 다른 개인PC와 파일을 주고받는 ‘공유’를 하게 된다고 하네요. 이런 방식을 [그리드 딜리버리] 라고 합니다.

아, 그러고 보니 지난 번 싸이월드 뮤직 플레이어 설치 시 에서도 본 적이 있는 듯 하네요.



일부 공유 프로그램 사용 후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시켜도 [그리드 딜리버리] 시스템은 종료되지 않으며, PC화면에 나타나지 않는다고 해도 [그리드 딜리버리] 시스템은 PC에 상주해 있기 때문에 개인PC의 자원을 지속적으로 사용, 무리를 줍니다.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서는 "이용 약관에 써놨다"고 해명했지만, 적용시간과 용량 등을 구체적으로 표시한 곳은 대부분 없으며, 대부분 ‘회원 PC의 저장공간이나 리소스를 활용해 다른 이용자에게 데이터를 중계 전송하는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회원은) 이에 동의한다.’는 내용만 있을뿐 개인 PC의 자원을 언제 얼마나 가져가는지 알 수는 없는거죠....이마저도 약관에 동의를 해야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동의’ 버튼을 누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저 같이 컴퓨터를 잘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그냥 당하는 꼴이 되는거죠..

*참고


최근 네티즌들이 직접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을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AKSUNG_4.7.bat : 실행되고 있는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들을 정지, 혹은 삭제
레알신세계OU-G1.22v.exe : 컴퓨터에 설치된 그리드 딜리버리를 삭제하는 백신 같은 프로그램

AKSUNG_4.7.bat

OU-G1.22v.zip




요새 들어 컴퓨터 속도가 좀 느리다고 느꼈는데, 이런 증상들 때문에 그런것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최근 컴퓨터 속도가 많이 느려졌다고 생각하신 분들은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불필요한 [그리드 딜리버리]를 삭제시키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참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