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Office/P.Point

[2007] 편집 프로그램 없이 원하는 이미지를 파워포인트에 삽입하기

by M'ya 2010. 10. 27.
728x90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서 작업 도중 가장 번거로웠던 부분은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바로 편집할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면, 내가 넣고 싶은 이미지는 원형이지만, 편집 프로그램(포토샵...등) 사용법을 모른다거나 편집 프로그램이 내가 사용하는 PC에 깔려있지 않을 경우 등등..의 경우이지요.

하지만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서도 내가 원하는 이미지들을 삽입하는 간.단.한(어찌보면 잔머리지만요~) 방법이 있습니다.

원 이미지 파워포인트에 삽입하기
1. 삽입할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정확하게 사각형 모양이죠~

[이미지 출처 : 다음]

2. 파워포인트를 실행하여 원 도형을 삽입합니다.
* shift 키를 누른 채로 도형을 드래그 하면 정사각형으로 깔끔하게 모양이 잡힙니다.



3. 삽입한 도형을 선택하여 더블클릭 하면 그리기도구 > 서식 탭으로 자동 변경이 됩니다.



4. 서식 > 도형스타일 > 도형 채우기 를 클릭하여 그림 을 선택합니다.
즉, 도형을 색으로 채우기가 아닌 그림(이미지)으로 도형을 채우겠다는 것이죠~



5. 이미지를 선택하여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도형의 배경으로 선택하니, 좀 더 깔끔하고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쉽게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 삽입할 수 있게 되었네요.

또한 원형 뿐만 아니라, 별모양, 마름모 모양 등등으로 (2D 도형에만 적용이 됩니다. 입체적인 도형에는 한 면에만 적용이 되요~) 따로 편집프로그램을 거치지 않아도 쉽게 삽입이 가능합니다. 삽입할 수 있는 도형이 많이 있으니 한번 활용해 보시면 참 쉽다~ 라는 걸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TIP!
도형 안에 그림(이미지)를 넣을 때 기본적으로 도형의 테두리가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기본 테두리가 아닌 미색(연회색, 연갈색....등등)으로, 두께를 가장 얇게 선택을 하면 좀 더 세련된 이미지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물론, 입체적인 다른 효과들도 많이 있겠지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