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Office/P.Point

[2007] tv팟 동영상을 다운받아 파워포인트에 삽입하기

by M'ya 2010. 8. 25.
728x90
ALTools의 '알툴바'기능을 이용하면 이미지 캡쳐 등 여러가지 유용한 기능을 제공받게 됩니다.

또한 알툴바 기능을 이용하여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는 동영상을 내 pc에 다운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ALTools 홈페이지를 방문, 알툴바를 다운받습니다.
*http://www.altools.co.kr/Main/Default.aspx



1. 알툴바 프로그램 설치


2. 프로그램 설치 후, 파워포인트에 삽입 할 동영상 찾기

동영상을 찾은 후, 내 pc로 저장하기 위해 영상 위로 마우스를 올려놓습니다. 그럼 영상 우측 상단에 파란색 박스로 표시된 하얀색 화살표가 보일것입니다.


3. 하얀색 화살표 부분을 눌러 다운로드 받기

화살표를 클릭하면 하단 이미지와 같은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이때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내 pc로 동영상을 저장합니다.


# 파일이름 옆 확장자 부분을 확인 해 보면 '.flv'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파워포인트에서는 삽입 시 사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기 때문에 파일 변환을 해야 합니다.

# 확장자를 변환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많이 있지만, 가장 안전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다음 팟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그램 다운받기 : http://tvpot.daum.net/encoder/PotEncoderSpec.do


4. '다음 팟 인코딩'에서 동영상 확장자 변환하기

1)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예측불허 프리킥.flv' 파일을 'AddFile' 버튼을 클릭해 추가.
 2) 하단의 'pc저장용'으로 선택, 우측 세부 설정하기. -> .avi 파일로 선택
 3) 우측 하단의 '인코딩 시작'을 클릭하여 실행
 4) 파일 변환 완료 후 파워포인트에 동영상 삽입


* '다음 팟 인코더'는 휴대전화, pc등 여러곳에서 영상을 재생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변환시켜주는 프로그램으로 사용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