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Office/Excel

[2007] 엑셀 매크로 보안 설정하기

by M'ya 2012. 5. 16.
728x90

매크로 보안 설정을 하는 이유는 '매크로를 통해 바이러스가 감염되지 않도록 파일을 보호' 하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매크로 바이러스는 자신의 복사본을 컴퓨터 파일에 삽입해서 해당 파일을 감염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보안 기능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개발도구 > 코드 - 매크로 보안 선택


2. [보안센터] 대화상자 > 매크로 설정 - 모든 매크로 제외(알림 표시) 체크
 

*[보안 센터] 대화상자 - 매크로 설정

① 모든 매크로 제외 (알림 표시 없음)

신뢰할 수 있는 위치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문서의 모든 매크로를 실행할 수 없으며 보안 경고 알림 메시지도 나타나지 않는다.
단 사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위치에 등록되어 있는 문서는 매크로는 보안 센터 보안 시스템의 확인 없이 매크로를 실행할 수 있다.

② 모든 매크로 제외 (알림 표시)
매크로 보안의 기본 설정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보안 센터입니다.
매크로가 포함된 통합 문서를 열 때마다 보안 경고 알림 메시지가 나타난다.

③ 디지털 서명된 매크로만 포함
매크로가 포함된 문서에 디지털 서명이 있는 경우 매크로를 실행하지만, 디지털 서명이 없는 문서의 매크로는 실행할 수 없으며 보안 경고 알림 메시지도 나타나지 않는다.

④ 모든 매크로 포함 (위험성 있는 코드가 실행될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음)
매크로 보안 경고 없이 모든 매크로가 실행되도록 하는 설정으로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신뢰할 수 없는 매크로 포함 통합 문서일 경우 컴퓨터에 해로운 코드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⑤ 개발자 매크로 설정
VBA 프로젝트에서 포함된 ActiveX 개체 모델을 안전하게 액세스 할 것인지의 유무를 선택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