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이슈] 크롬에서 어도비 에어(Adobe Air) 설치 오류

by M'ya 2012. 11. 9.
728x90

직장에서나 집에서 크롬을 자주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게 크롬 자체내의 문제인지, 아니면 설치되지 않는 프로그램 상의 문제인지는 정확하게 파악할 수는 없지만 (항상 포기 모드 ㅠ) 여하튼 매 번 불편한건 어쩔수 없더라구요.

다음이나 네이버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이 서비스 기능 중 '스마트 업로더'를 설치하게 되면 '폴더 단위'로 업로드 할 수 있다고 하여 바로 설치 버튼을 클릭,  Adobe Air 를 다운받아 보려 하였지만, 자꾸 설치 오류가 뜨면서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게 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참고 : 소리바다 블로그)

 #Adobe Air : 설치 페이지 바로가기

1) 다음 클라우드 '스마트 업로더' 설치 안내

2) '설치' 버튼 클릭 > 실행 확인 > Adobe Air 설치 안내 > 다운로드 에러

 

위와 같은 현상은 어도비 에어(Adobe Air)를 사용하는 모든 사이트에서 나타나고 있는 현상이라고 하며, 크롬에 대한 버그를 관리하는 Chromium issues (no. 140854)에도 등록되어 있으니 구글에서 조만간 버그를 수정하여 배포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에, 임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1. 주소창에 : chrome://plugins/ 입력
2. 우측 상단의 "세부정보" 클릭
3. 플러그인 항목 중, 11.4.31.110 (11.3.31.222 이후 최신 버전) "사용 중지" 상태로 변경
4. 그 외 '사용가능' 상태 유지
5. 크롬 브라우저 재실행

 

3) 제 pc같은 경우에는 두개의 버전 중 [11.5.31.2] 버전을 "사용 중지" 로 변경해 봤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4) "사용 중지" 후 브라우저 재실행, 동일한 방법으로 클라우드의 '스마트 업로더' 설치

 

 

 

5) 정상적으로 설치 완료


이같은 설치 오류 등의 문제로 인해 지난 8월에 티스토리 공지에도 해당 관련 글이 올라와 있었네요.
(포토업로더 기능도 역시... 동일한 문제를 안고 있었군요!!)
*크롬브라우저에서 포토업로더 등 이용 안내


정말 힘들었던 '어도비 에어' 설치 과정이었네요.
그래도 이젠 크롬에서도 정상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좀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만족 해야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